2023-10-07 의령리치페스티벌_장하은,정동원,송가인공연

의령에서 며칠 리치·축제가 열렸다.처음에는 무슨 행사인가 했더니”부자 축제”를 영어로 표기한 것으로 드러났다.한글이 평소에 한국어를 사용한다고 하는 운동이 잠시 일어나기도 하지만 그때 뿐이다.관공서조차 쉬운 한국어를 쓰지 않아 안타깝다.세계화 시대에 한국어만 고집해서는 안 된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글로벌화보다는 자기 자신을 아는 것이 먼저다.3일을 4일이라는 지루한 사과를 잘못된 표현이라는 글을 보며 뭐가 중요한지 모를 현 세태가 나를 씁쓸하게 한다.우리 사모님은 가수 전·동원이 너무 좋다.약간의 모성애도 가담한 것 같다.의령 부자 축제의 행사 중 정·동원의 공연이 있다.이 같은 유명 가수가 나오는 공연에서 선두에 서는 것은 너무 어렵다.주차 공간도 모자랄 거고 공부도 해야 하며 의녕까지 거리도 있고, 등 등 부정적인 것을 말한다.그렇게 사모님은 공연을 보러 가기를 포기하는 것 같아 마음 속에서는 가고 싶어 하는 모습이다.공연 시작 시간은 저녁 7시 30분이다.노파심 오후 6시 전에 의령에 도착하는 축제장과 거리가 멀다 의령군청에 주차를 했다.한동안 걷다가 장소에 갔지만 역시 회장은 사람으로 가득했다.유명 가수들, 특히 팬 클럽의 규모가 크게 가수들의 공연을 보려면 몇시간 전에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야 한다.공연이 시작되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남아 축제장 주변을 둘러보았다.음식을 파는 야시장에는 사람으로 넘치고 있다.거기에서 각종 전시 및 특산품을 파는 부스를 구경했다.아래 사진은 대형 호박이 전시되는 곳이다.

곳곳에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고 작은 음악회도 열리고 있다.

대형 달 모형을 설치한 연못이다.주기적으로 색이 변하다.낮에는 그저 그렇겠지만 밤에는 연못에 비친 모습까지 연출된다.

개회식 행사가 끝나고 공연이 시작됐다.첫 무대는 기타 연주가 장하은의 무대다.역시 대단한 실력이다.그러나 일반 대중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았고, 또 귀에 익숙하지 않은 연주곡에 사람들의 반응은 싸늘하다.

매니저이자 운전사인 아버지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을 연주하는 모습이다.

의령이 고향이라는 가수의 공연이 이어졌다.

다음으로 정동원이 나왔는데 초록색 빛을 반짝이는 팬클럽 회원이 전체 관객의 30% 이상 되는 것 같다.

몇 년 전 어린 아이에서 지금은 훌륭한 청소년이 됐고 키도 훨씬 친해졌다.그 짧은 시간에 신곡도 많이 발표했고 노래 실력도 더 늘었다.

비록 무대에서 가장 먼 곳에서 봤지만 사모님의 작은 소원 하나는 이뤘다.

다음은 송가인의 무대였지만 정동원 팬클럽 회원들이 대거 빠져나갔다.송가인 팬클럽 회원들은 전체 관객의 10% 정도 되는 것 같았다.관객들의 반응도 정동원에 비해 싸늘했다.사모님도 그냥 가자고 하셨다.공연 끝나고 불꽃쇼 있는데.

이렇게 호불호가 갈리나 싶다.정동원과 송가인 두 사람 모두 유명 가수인데, 두 가수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조금 생각해봤다.나는 별로 차이를 모르겠어.

공연장을 나오는데 공연이 끝나기도 전에 차와 사람이 뒤엉켜 난리다.조금 걸었지만 우리는 멀리 주차해놔서 의령읍에서 쉽게 나왔다.창녕으로 오는 도로에는 공연장에서 나온 차량들이 줄지어 서 있었다.창녕에 가까워질수록 차량 수가 줄었다.그러다가 창녕에 들어서면 도로에는 우리 차밖에 없다. 캄캄한 시골길에는 우리 차가 밝히는 헤드라이트만이 유일하다.회장의 화려한 빛 속에서 순식간에 암흑지대가 됐다.하지만 이런 시골에서도 조금만 노력하면 유명 가수들의 공연을 볼 수 있는 세상이 됐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