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삭아삭한 여름 반찬 오이김치 담그는 법
마트에 갔는데 오이가 너무 쌌기 때문에 8개를 사와서 1개는 골뱅이무침도 만들어 먹고 비빔면에도 넣어 먹고 나머지 7개로 오이소박이 담갔다.부추가 애매하게 한 줌 정도 남아 오이소박이 담그는 법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 뚝딱 만들어 보았는데 맛있어져 일주일은 두고 먹을 수 있는 여름 반찬의 완성이다.

오이소박이 만들 때, 청오이나 백오이라면 뭐든 상관없지만, 백오이보다는 청오이가 더 단단하지만, 나는 백오이 파~ㅋ<오이절임>물 1리터/굵은소금(1) 오이 7개 부추 한줌당 1/4개 양파 반고춧가루(7) 깔깔이액젓(4) 참치젓갈(1) 새우젓(1) 다진마늘(1) 설탕(2) 매실청(3) = 밥숟가락 계량
일단 오이지부터 해야 하니까 그 전에 깨끗이 씻는 게 우선이지?
소금을 한 줌 손에 쥐고 문지르면 돌기 부분의 이물질이 제거되므로 그렇게 세척해도 되고, 채소용 수세미로 쓱쓱쓱 문질러 이물질을 제거하면서 씻어도 된다.
4등분 해주면 좋아.너무 작은 등분으로 잘라주면 안에 넣을 때 좀 독하니까 4등분이 딱 좋은 것 같아.십자 칼집은 기둥 끝까지 모두 자르지 않아야 하며 끝의 1cm 정도 남기고 십자로 칼집을 낸다.

오이를 담그기 위해 소금물을 만드는데 물 1L를 보글보글 끓이고 물이 끓을 때 굵은 소금 한 숟가락을 넣고 슬슬 저어 소금을 녹인 뒤 불을 끈다.
그릇에 오이를 넣고 뜨거운 물을 바로 붓는다.오이를 절일 때 물을 식혀서 넣는 것이 아니라 뜨거운 상태로 넣으면 아삭아삭하게 절인다.

무거운 것을 얹어 오이가 물에 잠기도록 하고 오이소박이 담근 시간은 30분 정도.가운데 위에 있는 것을 아래로, 아래에 있는 것을 위로~한 번 위치를 변동시켜 준다.
오이소박이 담그는 법 중요한 양념 부분.먼저 부추를 한 움큼, 총총 썬다. 당근을 1/4개 정도 작게 썰고, 양파를 반쯤 작게 썬다.길게 자르는 경우도 있지만 작게 새기는 경우가 더 먹기 편하기 때문에 이렇게 하는 편이다.

고춧가루(7), 다진 마늘(1), 설탕(2), 매실청(3), 까나리액젓(3), 참치액젓(1), 새우젓(1)을 넣고 채소와 함께 잘 섞으면 오이소박이 양념장은 끝났다.
소금에 절인 오이 30분 후 오이 하나를 꺼내 이렇게 휘어보았을 때 뚝 부러지지 않고 휘어지면 잘 익은 것이다.물은 버리고 오이는 찬물에 한번 헹구어 체에 올려 물기를 뺀다.

그리고 속을 골고루 발라 십자형 사이에도 넣어주면 오이소박이 담금질 끝오이소박이 절이는 방법은 따로 풀을 사용하지 않고 양념도 그대로 넣고 섞으면 되기 때문에 아주 간단할 것 같아.바로 먹는 것보다는 하루 지나고 먹어야 더 맛있어.반나절 실온에 두고 바로 냉장고에 넣어 먹으면 된다.아삭아삭 맛있는 여름 반찬 하나 만들어 놓으니 든든하네~https://blog.naver.com/goollu/223107399018아삭아삭 맛있는 여름 반찬 하나 만들어 놓으니 든든하네~https://blog.naver.com/goollu/223107399018냉면육수, 오이냉국 만드는 법, 냉국, 여름반찬, 냉면육수, 오이냉국 만드는 법, 아직 5월인데 벌써 이렇게 한낮에 더운 걸 보니 올 여름도 더위가 걱정… blog.naver.com삼형제의 어머니 ♡ 엔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