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여드름, 이미지 저작권은 By.하이디뷰티로그 힙여드름, 이미지 저작권은 By.하이디뷰티로그
어느 날 갑자기 회사에 출근해서 자리에 앉았는데 정말 억 소리가 날 정도로 아픔을 느꼈습니다. 찌르는 듯한 통증에 통증이 잠시 가시지 않는다. 이게 뭘까? 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바로 화장실에 가서 아픈 엉덩이 부분을 만져보니 딱딱한 여드름이 크게 나 있었습니다. 세세한 부분까지가 아니라 꽤 크게 올라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만. 그 와중에 주변에도 좀 울퉁불퉁한 찹쌀? 두드러기가 난 게 만져졌어요. 어느 날 갑자기 회사에 출근해서 자리에 앉았는데 정말 억 소리가 날 정도로 아픔을 느꼈습니다. 찌르는 듯한 통증에 통증이 잠시 가시지 않는다. 이게 뭘까? 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바로 화장실에 가서 아픈 엉덩이 부분을 만져보니 딱딱한 여드름이 크게 나 있었습니다. 세세한 부분까지가 아니라 꽤 크게 올라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만. 그 와중에 주변에도 좀 울퉁불퉁한 찹쌀? 두드러기가 난 게 만져졌어요.

이게 그냥 화농성 여드름 같은 건지 아니면 종기인지 피지낭종인지 땀띠가 나온 건지 뭔지 궁금했어요. 엉덩이에 여드름이 생기니까 어디 앉아서 생활하는 것 자체가 너무 불편해지고 신경 쓰이면서 계속 통증을 느껴서 이상해진 거예요. 한동안은 엉덩이 여드름이 의자에 닿지 않도록 계속 다리를 한쪽으로 꼬고 앉아야 했어요. 집에 가서 샤워하면서 거울에 비춰보니까 생각보다 이런 엉덩이 뾰루지가 잘 났는지 여기저기 얼룩덜룩한 엉덩이 여드름 자국도 많이 나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엉덩이는 잘 안보이는 곳이라 관리에 소홀했던 것 같아요. 이게 그냥 화농성 여드름 같은 건지 아니면 종기인지 피지낭종인지 땀띠가 나온 건지 뭔지 궁금했어요. 엉덩이에 여드름이 생기니까 어디 앉아서 생활하는 것 자체가 너무 불편해지고 신경 쓰이면서 계속 통증을 느껴서 이상해진 거예요. 한동안은 엉덩이 여드름이 의자에 닿지 않도록 계속 다리를 한쪽으로 꼬고 앉아야 했어요. 집에 가서 샤워하면서 거울에 비춰보니까 생각보다 이런 엉덩이 뾰루지가 잘 났는지 여기저기 얼룩덜룩한 엉덩이 여드름 자국도 많이 나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엉덩이는 잘 안보이는 곳이라 관리에 소홀했던 것 같아요.
물론 수영복을 입거나 목욕탕, 사우나를 가지 않는 이상 노출되는 부위가 아니기 때문에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래도 내 피부가 이렇게 기미투성이이고 큰 여드름까지 난 것을 알게 되자 굉장히 신경이 쓰이고 부끄러움과 부끄러움이 밀려왔습니다. 이대로 방치하고 있으면 나중에 목욕도 절대 못 갈 것 같아서 빨리 엉덩이에 여드름을 없애는 방법을 찾아봤어요. 병원에 가자면 이런 엉덩이 상태를 보여줘야 한다는 게 너무 부끄러워서 일단 집에서 홈케어를 할 수 있는 게 없을까를 찾게 됐어요. 물론 수영복을 입거나 목욕탕, 사우나를 가지 않는 이상 노출되는 부위가 아니기 때문에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래도 내 피부가 이렇게 기미투성이이고 큰 여드름까지 난 것을 알게 되자 굉장히 신경이 쓰이고 부끄러움과 부끄러움이 밀려왔습니다. 이대로 방치하고 있으면 나중에 목욕도 절대 못 갈 것 같아서 빨리 엉덩이에 여드름을 없애는 방법을 찾아봤어요. 병원에 가자면 이런 엉덩이 상태를 보여줘야 한다는 게 너무 부끄러워서 일단 집에서 홈케어를 할 수 있는 게 없을까를 찾게 됐어요.

엉덩이에 여드름이 생긴 경우는 단순한 트러블, 모낭염의 종기에서 수술 치료가 필요한 피지낭종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엉덩이에 여드름=데기모노? 엉덩이에 여드름이 생긴 경우는 단순한 트러블, 모낭염의 종기에서 수술 치료가 필요한 피지낭종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엉덩이에 여드름=데기모노?
종기는 모낭에 염증이 생기고 고름이 나오는데 이것이 점점 악화되면서 커지고 딱딱해지고 부어오르는 결절이 된다고 합니다. 종기의 경우는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저절로 종기가 생기고 배농이 되면 좋아진다고 하더라고요. 혹시 피지낭종? 종기는 모낭에 염증이 생기고 고름이 나오는데 이것이 점점 악화되면서 커지고 딱딱해지고 부어오르는 결절이 된다고 합니다. 종기의 경우는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저절로 종기가 생기고 배농이 되면 좋아진다고 하더라고요. 혹시 피지낭종?

피지낭종은 피지낭종은 피지선이 있는 부위는 어디든 할 수 있는데 모낭 입구 부분이 피부에 막히면서 생기기도 하고 표피가 피부 깊숙이 떨어져서 증식해서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피지낭종은 만졌을 때 부드럽고 실처럼 하얀 피지가 나오고 냄새가 나서 손으로 짜도 같은 자리에 다시 피지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아무 증상이 없다면 그냥 놔둬도 괜찮지만 점점 커지거나 아프면 국소 마취를 하고 절개를 해서 낭종의 벽이나 내용물을 모두 제거하는 수술이 필요하다고 하니까 조금 이상하다 싶으면 바로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피지낭종은 피지낭종은 피지선이 있는 부위는 어디든 할 수 있는데 모낭 입구 부분이 피부에 막히면서 생기기도 하고 표피가 피부 깊숙이 떨어져서 증식해서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피지낭종은 만졌을 때 부드럽고 실처럼 하얀 피지가 나오고 냄새가 나서 손으로 짜도 같은 자리에 다시 피지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아무 증상이 없다면 그냥 놔둬도 괜찮지만 점점 커지거나 아프면 국소 마취를 하고 절개를 해서 낭종의 벽이나 내용물을 모두 제거하는 수술이 필요하다고 하니까 조금 이상하다 싶으면 바로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피지낭종은 피부 바로 밑에 생기는 부풀어 오른 주머니 모양의 혹이기 때문에 주머니 속에 내용물이 채워져 있어 작은 크기에도 육안으로 관찰되고 응어리가 만져질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그렇지 않았던 것 같고 바로 엉덩이 뾰루지를 짜서 제거해야 할 정도는 아닌 것 같고 엉덩이 뾰루지를 바르면서 경과를 지켜봐도 좋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이대로라면 자연적으로 배농을 하게 되어 염증이 가라앉을 수도 있으니까요. 일단 저는 따로 엉덩이 여드름 연고를 사는 것보다 집에 있던 후시딘을 발랐는데요. 통증이 느껴지는 염증은 세균 감염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항생제 치료를 한다고 하는데 후시딘도 항생제 성분이 들어 있어서 바르는 분들이 계셔서 저도 며칠 동안 열심히 엉덩이에 수수연고를 발라줬습니다. 피지낭종은 피부 바로 밑에 생기는 부풀어 오른 주머니 모양의 혹이기 때문에 주머니 속에 내용물이 채워져 있어 작은 크기에도 육안으로 관찰되고 응어리가 만져질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그렇지 않았던 것 같고 바로 엉덩이 뾰루지를 짜서 제거해야 할 정도는 아닌 것 같고 엉덩이 뾰루지를 바르면서 경과를 지켜봐도 좋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이대로라면 자연적으로 배농을 하게 되어 염증이 가라앉을 수도 있으니까요. 일단 저는 따로 엉덩이 여드름 연고를 사는 것보다 집에 있던 후시딘을 발랐는데요. 통증이 느껴지는 염증은 세균 감염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항생제 치료를 한다고 하는데 후시딘도 항생제 성분이 들어 있어서 바르는 분들이 계셔서 저도 며칠 동안 열심히 엉덩이에 수수연고를 발라줬습니다.

엉덩이에 여드름이 난 다음에 통증이 사라지고 염증이 없어지더라도 한동안 엉덩이 색소 침착이 남아서 피부 톤이 검어진다고 하니까 착색 재생 관리도 필수적으로 해야 했습니다. 게다가 일상생활에서도 엉덩이에 여드름을 유발시키는 습관을 찾아내서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엉덩이 뾰루지 원인? 엉덩이에 여드름이 난 다음에 통증이 사라지고 염증이 없어지더라도 한동안 엉덩이 색소 침착이 남아서 피부 톤이 검어진다고 하니까 착색 재생 관리도 필수적으로 해야 했습니다. 게다가 일상생활에서도 엉덩이에 여드름을 유발시키는 습관을 찾아내서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엉덩이 뾰루지 원인?
일단 가장 기본적으로 땀이나 각질이 많이 쌓여서 생긴다고 하는데 피부를 자극하는 타이트한 옷이나 마찰이 있으면 특히 몸에 여드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좌식 생활을 하면서 엉덩이는 매일 앉아서 생활하고 8시간 이상 앉아서 일을 하는 만큼 무게의 압력, 마찰이나 자극이 되기 쉬운 부위이고 억눌리고 혈액순환도 잘 안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체중압박이 크거나 특히 여름철 더운 날씨에 땀과 습기가 쌓여 습한 환경이 유지되고, 위생상태가 좋지 않아 청결하지 못할 경우 감염이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일단 가장 기본적으로 땀이나 각질이 많이 쌓여서 생긴다고 하는데 피부를 자극하는 타이트한 옷이나 마찰이 있으면 특히 몸에 여드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좌식 생활을 하면서 엉덩이는 매일 앉아서 생활하고 8시간 이상 앉아서 일을 하는 만큼 무게의 압력, 마찰이나 자극이 되기 쉬운 부위이고 억눌리고 혈액순환도 잘 안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체중압박이 크거나 특히 여름철 더운 날씨에 땀과 습기가 쌓여 습한 환경이 유지되고, 위생상태가 좋지 않아 청결하지 못할 경우 감염이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최대한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공기가 잘 통하고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고 일을 하면서 한 번씩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면서 혈액 순환도 잘 해주고 무엇보다 위생 상태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더 신경을 많이 쓰고 깨끗하게 샤워를 하고 있습니다. 타이트한 옷, 속옷보다 면소재 속옷으로 최대한 입어주고 있고, 편하고 자주 입던 레깅스도 땀 배출이 잘 되지 않고 쌓이는 것 같아 한동안 입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의자가 왠지 땀이 많이 나는 것 같고, 통풍이 잘 되는 메쉬 소재의 원단 방석도 깔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공기가 잘 통하고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고 일을 하면서 한 번씩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면서 혈액 순환도 잘 해주고 무엇보다 위생 상태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더 신경을 많이 쓰고 깨끗하게 샤워를 하고 있습니다. 타이트한 옷, 속옷보다 면소재 속옷으로 최대한 입어주고 있고, 편하고 자주 입던 레깅스도 땀 배출이 잘 되지 않고 쌓이는 것 같아 한동안 입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의자가 왠지 땀이 많이 나는 것 같고, 통풍이 잘 되는 메쉬 소재의 원단 방석도 깔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했던 것은 아무래도 다시는 이런 엉덩이 붓기가 반복되지 않도록 피부 자체적인 관리도 같이 하면서 기미 없는 엉덩이 착색이 남지 않도록 재생 관리에 더 신경을 써주셨습니다. 엉덩이 쪽은 두터운 피부층을 가지고 있고 또 자극 마찰에 의해서 쉽게 건조해지고 과잉 각질이 생성되고 모공 막힘이 잘 일어나기 때문에 이런 부분까지 같이 관리를 해 주면 반복되는 여드름의 재발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었습니다. 가뜩이나 매일 앉아 있기 때문에 자극을 많이 받는데 여기에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서 스크럽 필링 젤로 눌러버리면 착색의 위험도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저는 각질 연화 미스트로 자극 하나 없이 오래된 각질과 모공 청소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했던 것은 아무래도 다시는 이런 엉덩이 붓기가 반복되지 않도록 피부 자체적인 관리도 같이 하면서 기미 없는 엉덩이 착색이 남지 않도록 재생 관리에 더 신경을 써주셨습니다. 엉덩이 쪽은 두터운 피부층을 가지고 있고 또 자극 마찰에 의해서 쉽게 건조해지고 과잉 각질이 생성되고 모공 막힘이 잘 일어나기 때문에 이런 부분까지 같이 관리를 해 주면 반복되는 여드름의 재발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었습니다. 가뜩이나 매일 앉아 있기 때문에 자극을 많이 받는데 여기에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서 스크럽 필링 젤로 눌러버리면 착색의 위험도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저는 각질 연화 미스트로 자극 하나 없이 오래된 각질과 모공 청소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 바디미스트에는 피부 표면의 각질전을 제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깊숙한 곳까지 침투하여 각종 각질, 노폐물, 피지 등을 녹여 제거하는 방식의 저자극 필링 성분인 살리실아시드, (살리실산, 바하 성분)가 들어있었습니다. 그래서 물리적인 자극이나 마찰 없이도 모공 속에 막힌 얼룩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보통 이 필링 성분이 바디워시나 클렌저에 들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세안제는 발라서 바로 씻어내는 건데 이 미스트는 필링 성분을 흡수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더 효과가 있지 않을까 기대를 했습니다. 이 바디미스트에는 피부 표면의 각질전을 제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깊숙한 곳까지 침투하여 각종 각질, 노폐물, 피지 등을 녹여 제거하는 방식의 저자극 필링 성분인 살리실아시드, (살리실산, 바하 성분)가 들어있었습니다. 그래서 물리적인 자극이나 마찰 없이도 모공 속에 막힌 얼룩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보통 이 필링 성분이 바디워시나 클렌저에 들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세안제는 발라서 바로 씻어내는 건데 이 미스트는 필링 성분을 흡수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더 효과가 있지 않을까 기대를 했습니다.
굉장히 가벼운 물 타입의 워터리한 텍스처이기 때문에 바로 속옷을 입거나 옷을 입어도 신경쓰이는 것이 없고 집에 있을 때는 항상 걸어주더라고요. 염증 진정과 상처 치유 등을 도와주는 자연 유래 성분도 다양하게 들어 있어서 아픈 여드름을 더 빨리 진정시킬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항상 샤워타올이나 때밀이를 이용해서 구석구석을 잘 씻어줘도 엉덩이는 만지면 피부가 울퉁불퉁하고 울퉁한 느낌이 들었는데 이 바디미스트를 사용하기 시작하면서부터 피부결도 좋아지고 촉촉하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어서 그런지 피부가 많이 매끄러워졌어요. 굉장히 가벼운 물 타입의 워터리한 텍스처이기 때문에 바로 속옷을 입거나 옷을 입어도 신경쓰이는 것이 없고 집에 있을 때는 항상 걸어주더라고요. 염증 진정과 상처 치유 등을 도와주는 자연 유래 성분도 다양하게 들어 있어서 아픈 여드름을 더 빨리 진정시킬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항상 샤워타올이나 때밀이를 이용해서 구석구석을 잘 씻어줘도 엉덩이는 만지면 피부가 울퉁불퉁하고 울퉁한 느낌이 들었는데 이 바디미스트를 사용하기 시작하면서부터 피부결도 좋아지고 촉촉하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어서 그런지 피부가 많이 매끄러워졌어요.
이렇게 묵은 각질을 깨끗하게 제거하면서 염증 뾰루지가 잘 생기지 않는 깨끗한 모공 환경을 만들면서 다시 한 번 확실하게 과잉 각질 생성을 막을 수 있도록 보습 크림도 꼭 발랐습니다. 어차피 관리할 거면 확실히 하고 싶어서 기미나 색소 침착 착색까지 할 수 있는 피부 착색 크림을 선택했어요. 항생제 연고를 며칠 바르면서 통증이 사라진 후부터는 지속적으로 재생크림을 발라 피부색이 검어지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었습니다. 이렇게 묵은 각질을 깨끗하게 제거하면서 염증 뾰루지가 잘 생기지 않는 깨끗한 모공 환경을 만들면서 다시 한 번 확실하게 과잉 각질 생성을 막을 수 있도록 보습 크림도 꼭 발랐습니다. 어차피 관리할 거면 확실히 하고 싶어서 기미나 색소 침착 착색까지 할 수 있는 피부 착색 크림을 선택했어요. 항생제 연고를 며칠 바르면서 통증이 사라진 후부터는 지속적으로 재생크림을 발라 피부색이 검어지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었습니다.
항염 항균 작용을 해주는 사슴 성분이 무려 4가지나 복합적으로 들어 있는 크림이기 때문에 또 여드름이 올라가지 않도록 재발을 막으면서 재생력까지 높여주고 엉덩이 여드름 자국이 남지 않도록 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병풀추출물이나 병풀추출물뿐만 아니라 실제로 재생연고에도 쓰이는 사슴의 핵심 유효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 아시아치코사이드 성분도 들어 있어서 거칠어지지 않게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항염 항균 작용을 해주는 사슴 성분이 무려 4가지나 복합적으로 들어 있는 크림이기 때문에 또 여드름이 올라가지 않도록 재발을 막으면서 재생력까지 높여주고 엉덩이 여드름 자국이 남지 않도록 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병풀추출물이나 병풀추출물뿐만 아니라 실제로 재생연고에도 쓰이는 사슴의 핵심 유효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 아시아치코사이드 성분도 들어 있어서 거칠어지지 않게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직접적인 착색 관리를 위해 피부톤 개선을 돕는 미백 기능성 성분도 함께 들어있어 잘 바르면 바를수록 피부가 촉촉하고 매끈해지는 것은 물론 어두웠던 피부가 밝아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엉덩이는 땀도 많이 나고 옷과의 마찰도 많을 수밖에 없는 부위이기 때문에 보습제를 바를 때도 사용감이나 제형이나 이런 것들을 엄격하게 따질 수밖에 없잖아요. 그런데 이 크림은 피부에 꼭 필요한 보습 성분을 피부 친화적인 성분으로 채워주고 유수분의 균형을 잘 잡아주면서 눅눅함과 번들거림, 매끈함 없이 보송보송하게 바를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직접적인 착색 관리를 위해 피부톤 개선을 돕는 미백 기능성 성분도 함께 들어있어 잘 바르면 바를수록 피부가 촉촉하고 매끈해지는 것은 물론 어두웠던 피부가 밝아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엉덩이는 땀도 많이 나고 옷과의 마찰도 많을 수밖에 없는 부위이기 때문에 보습제를 바를 때도 사용감이나 제형이나 이런 것들을 엄격하게 따질 수밖에 없잖아요. 그런데 이 크림은 피부에 꼭 필요한 보습 성분을 피부 친화적인 성분으로 채워주고 유수분의 균형을 잘 잡아주면서 눅눅함과 번들거림, 매끈함 없이 보송보송하게 바를 수 있었습니다.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고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을 해주기 때문에 트러블 피부나 문제성 피부에 꼭 접목하면 좋다고 알려져 있는 세라마이드 NP 성분이기 때문에 피부 표면에 보습 보호막을 형성해서 외부 자극 마찰이나 유해 물질 침입, 세균 침입 차단 등을 해주는 MPC 유도체라는 성분 역시 생체 친화성이 높은 성분이기 때문에 보습 크림인데 대부분 바디 로션을 바르는 것처럼 가볍고 촉촉하지만 건조함은 싹 없앨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 MPC 유도체라는 성분을 사용할 때 수분 장벽의 밀도를 높여 세균이 흡착하는 것을 억제한다는 연구 논문도 있다고 하니까 세균 감염이 잘 되고 엉덩이에 뾰루지가 생기면 꼭 가져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고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을 해주기 때문에 트러블 피부나 문제성 피부에 꼭 접목하면 좋다고 알려져 있는 세라마이드 NP 성분이기 때문에 피부 표면에 보습 보호막을 형성해서 외부 자극 마찰이나 유해 물질 침입, 세균 침입 차단 등을 해주는 MPC 유도체라는 성분 역시 생체 친화성이 높은 성분이기 때문에 보습 크림인데 대부분 바디 로션을 바르는 것처럼 가볍고 촉촉하지만 건조함은 싹 없앨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 MPC 유도체라는 성분을 사용할 때 수분 장벽의 밀도를 높여 세균이 흡착하는 것을 억제한다는 연구 논문도 있다고 하니까 세균 감염이 잘 되고 엉덩이에 뾰루지가 생기면 꼭 가져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동안 바디로션은 느끼해서 흡수가 안 되는 것들이 많았는데 이건 흡수도 빠르고 깔끔하지 않아서 마음에 들어요. 흡수가 안 되면 피지 분비가 왕성해져서 더 느끼해지고 거기서 또 엉덩이 착색을 유발하는 트러블을 유발하거든요. 그런데 이게 흡수가 빠르고 촉촉함이 오래갈수록 보습력이 좋기 때문에 그런 걱정은 안 하셔도 되고 당연히 항염, 항진균 성분까지 같이 있어서 염증 완화도 빠른 것 같아서 신기했습니다. 그동안 바디로션은 느끼해서 흡수가 안 되는 것들이 많았는데 이건 흡수도 빠르고 깔끔하지 않아서 마음에 들어요. 흡수가 안 되면 피지 분비가 왕성해져서 더 느끼해지고 거기서 또 엉덩이 착색을 유발하는 트러블을 유발하거든요. 그런데 이게 흡수가 빠르고 촉촉함이 오래갈수록 보습력이 좋기 때문에 그런 걱정은 안 하셔도 되고 당연히 항염, 항진균 성분까지 같이 있어서 염증 완화도 빠른 것 같아서 신기했습니다.
위생 청결에 신경을 쓰고 평소보다 딥 클렌징을 하려고 하면 아무래도 피부가 건조해지고 또 각질이 과도하게 생성이 돼서 모공을 막아서 뾰루지가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질 수밖에 없는데 저는 샤워를 하고 물기를 제거한 다음에 매일 데일리로 묵은 각질을 정돈하고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습제까지 잘 챙겨서 피부결이 부드러워진 것은 물론이고 재생력도 높아졌는지 거무스름하지 않고 깨끗한 피부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위생 청결에 신경을 쓰고 평소보다 딥 클렌징을 하려고 하면 아무래도 피부가 건조해지고 또 각질이 과도하게 생성이 돼서 모공을 막아서 뾰루지가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질 수밖에 없는데 저는 샤워를 하고 물기를 제거한 다음에 매일 데일리로 묵은 각질을 정돈하고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습제까지 잘 챙겨서 피부결이 부드러워진 것은 물론이고 재생력도 높아졌는지 거무스름하지 않고 깨끗한 피부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색소침착이라고 해도 엉덩이는 노출되는 부위도 아닌데 따로 관리가 필요한가 싶었거든요? 그런데 남한테 보여주기 위해서가 아니라 스스로 스트레스를 받으니까 빨리 관리를 해야 돼요. 또 화농성 여드름이 생기고 여드름 때문에 아프니까 정말 열심히 관리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엉덩이 뾰루지가 올라오는 건조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바르면서 모공 막힘이나 피지 분비를 해결하려고 했는데요. 엉덩이 여드름 때문에 울긋불긋해지던 부분이 서서히 매끈한 피부로 바뀌는 것이 보여서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예전에는 건조함 때문에 가끔 엉덩이가 가렵고 그랬는데 지금은 그런 것도 없으니까 신경 안 써도 된다고 생각했어요. 무엇보다 색소침착이라고 해도 엉덩이는 노출되는 부위도 아닌데 따로 관리가 필요한가 싶었거든요? 그런데 남한테 보여주기 위해서가 아니라 스스로 스트레스를 받으니까 빨리 관리를 해야 돼요. 또 화농성 여드름이 생기고 여드름 때문에 아프니까 정말 열심히 관리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엉덩이 뾰루지가 올라오는 건조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바르면서 모공 막힘이나 피지 분비를 해결하려고 했는데요. 엉덩이 여드름 때문에 울긋불긋해지던 부분이 서서히 매끈한 피부로 바뀌는 것이 보여서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예전에는 건조함 때문에 가끔 엉덩이가 가렵고 그랬는데 지금은 그런 것도 없으니까 신경 안 써도 된다고 생각했어요.
저는 꼭 엉덩이 여드름에만 이 두 가지를 쓰는 게 아니라 여름철에 땀을 많이 흘리면서 열감도 올라가고 특히 몸에 여드름이 잘 나게 되는데 그때마다 꼭 이 두 가지로 열심히 관리하면서 흔적을 남기지 않고 깔끔하게 정리가 돼 있습니다. 엉덩이에 여드름이 자주 생기거나 잦은 바디 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저자극 각질제거+염증재생 케어 필수이므로 반드시 관리법을 알아두세요! 부끄럽다고 해서 잘 가리고 염증을 더 크게 만들고 악화시키지 말고 바로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힙 여드름 연고는 후시딘을 바르고 있으며 2가지 케어는 이를 참고하세요. https://bit.ly/3xF1CsZ 저는 꼭 엉덩이 여드름에만 이 두 가지를 쓰는 게 아니라 여름철에 땀을 많이 흘리면서 열감도 올라가고 특히 몸에 여드름이 잘 나게 되는데 그때마다 꼭 이 두 가지로 열심히 관리하면서 흔적을 남기지 않고 깔끔하게 정리가 돼 있습니다. 엉덩이에 여드름이 자주 생기거나 잦은 바디 트러블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저자극 각질제거+염증재생 케어 필수이므로 반드시 관리법을 알아두세요! 부끄럽다고 해서 잘 가리고 염증을 더 크게 만들고 악화시키지 말고 바로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힙 여드름 연고는 후시딘을 바르고 있으며 2가지 케어는 이를 참고하세요. https://bit.ly/3xF1CsZ